회원가입

  • 약관동의
  • 본인인증
  • 정보입력
  • 가입완료
아래 회원가입에 대한
이용약관을 확인해 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이용, 만 14세 이상 확인, 마케팅 수신(선택) 동의를 포함합니다.

  • 1(목적)

    이 약관은 코리아보드게임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코리아보드게임즈 온라인 몰(이하 ""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하는 데 온라인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2(정의)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온라인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 ""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의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받으며,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 가입하지 않고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에 송신하여 ""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또는 제공

    3. 기타 ""이 정하는 업무

    ""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하고, 품절의 경우 환불 처리를 진행합니다.

     

    5(서비스의 중단)

    ""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은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포인트 등을 ""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6(회원가입)

    이용자는 ""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지난 자로서 ""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 가입은 ""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완료되며, 이때 의 이용계약도 성립됩니다.

    회원은 본 조 제1항의 회원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가능한 방법으로 ""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 사항을 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7(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한 내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이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해당 회원에게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회원에 대한 통지)

    ""이 회원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이동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회원에 대한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9(구매신청)

    이용자는 ""에서 다음 각 호 또는 그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재화 등의 구매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하면서 필요한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컨대,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10 (계약의 성립)

    ""은 제9조에 따른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11(지급 방법)

    ""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이 인정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 지급

    6. ""이 지급한 포인트, 마일리지, 적립금, 쿠폰 등에 의한 결제

    7. ""과 계약을 맺었거나 ""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네이버페이 등과 같은 전자 지급결제 수단 중 이 인정하는 것

    9. 기타 에서 정하는 결제 수단

     

    12(수신확인 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은 상품 준비 단계(“의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3(“재화 등의 공급)

    ""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재화 등의 예약판매의 경우 은 이용자와 공급 시기를 별도로 약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다만, 예약판매, “에서 하는 프로모션 등의 행사 등의 경우에는 배송 지연이 발생할 수 있고, 이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에 고지합니다.

    ""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이 약정한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 배송 지연을 사전에 고지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4(환급)

    ""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5(청약철회 등)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라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이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의하여 개별적으로 재화 등을 주문 제작하는 경우로서 청약철회 및 교환의 제한에 대하여 사전에 고지한 경우

    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6(청약철회 등의 효과)

    ""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그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 경우 ""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대금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은 위 대금을 환급하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17(개인정보보호)

    ① “은 이용자로부터 이용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③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공식 홈페이지 이외의 링크된 다른 웹사이트(통신판매 중개의뢰자의 사이트 등 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웹사이트)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④ “은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일체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니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18(""의 의무)

    ""은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19(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곧바로 ""에 통보하고 ""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0(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에 게시된 정보의 임의 변경

    ""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부적절한 아이디, 닉네임을 사용하거나 등록하는 행위(다음에 저촉하는 아이디 및 닉네임은 "몰"에 의해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미풍양속 및 사회통념에 어긋나는 아이디 및 닉네임

    2. 비속어, 욕설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아이디 및 닉네임

    3. 운영자 사칭 등 영업에 방해가 되는 아이디 및 닉네임

    4. 이 외 기타 운영 방침에 의거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아이디 및 닉네임

     

    21(연결 ""과 피연결 "" 간의 관계)

    상위 ""과 하위 ""이 하이퍼 링크(예컨대,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연결 ""은 피연결 ""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2(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용자가 을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도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은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전 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E-mail) 등 가능한 방법으로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⑥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의 내용을 담고 있으면, “은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게 내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답변글, 댓글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4.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5. 기타 제1호 내지 제4호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말미암아 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23(포인트제도의 운영)

    ""은 특정 재화 등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 수단으로 구입하는 이용자 또는 포인트 지급을 경품으로 한 프로모션에 당첨되는 이용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부여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의 운영 정책에 따릅니다.

    ""은 포인트 부여를 안내한 특정 재화 등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 수단으로 구입한 이용자 또는 포인트 지급을 경품으로 한 프로모션에 당첨된 이용자 등에게 안내한 방식으로 포인트를 부여하며, 사전에 안내한 포인트를 재화 등의 구매 확정 시점 또는 이 포인트를 지급하기로 고지한 날로부터 3영업일 내에 적립하여 드립니다.

    ""의 운영 정책에 따라 부여된 포인트는 구입한 재화 등의 구매취소, 반품, 부정 획득, 기타 정당한 사유가 있으면 포인트를 부여받은 이용자로부터 회수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의 서비스 제도로서 에서 재화 등을 구매하거나 의 고객센터에서 필요한 경우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포인트 1점은 현금 1원에 해당합니다),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이용자는 포인트 부여 일로부터 12개월 이내에 부여받은 포인트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포인트는 획득한 순서로 사용되며, 부여 일로부터 12개월이 지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합니다.

    ""의 사정에 따라 포인트의 적립률과 사은품 등 포인트 부여에 관한의 운영 정책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에서 탈퇴할 경우 탈퇴한 이용자가 보유한 포인트는 모두 소멸합니다.

    포인트는 어떤 경우에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24조(광고성 정보의 수신)

    “몰”은 관계 법령에 따라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해 이용자의 사전 수신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이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상품·서비스 소개 및 권유, 이벤트 및 혜택 정보 등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전송 방법 :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 이메일, 앱 푸시 알림 등

    - 전송 내용 : “몰”이 제공하는 혜택 정보, 각종 이벤트 정보, 상품 정보, 신규 서비스 안내 등 광고성 정보

    - 수신 동의 변경 : “몰”의 고객센터를 통해 수신 동의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5(면책조항)

    ① “천재지변, 관련 법령의 제·개정, 정부의 규제 등 합리적으로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면책됩니다.

    ②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가에서 구입한 재화 등/또는 이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내에 게시된 자료 등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은 이용자가 에 게시한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은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26(분쟁 해결)

    ""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을 먼저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 및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이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분쟁 및 소송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법을 준거법으로 하고, 이용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하여 해결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45 14일부터 적용됩니다.

     

    약관개정

    1. 2024년 5월 23일: 제 20조(이용자의 의무) 제 ⑧호 - 부적절한 아이디, 닉네임을 사용하거나 등록하는 행위

  • 코리아보드게임즈(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정보 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처리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회원 문의 응답, 고충 처리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 본인인증, 연령 인증, 요금 결제·정산·환불, 채권추심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 항목 : 이름, 닉네임, 아이디, 패스워드, 이동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CI

    선택 항목 : 전자우편주소, 이메일/SMS 수신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및 이용

    필수 항목 : 레지스트리, OS 정보, 쿠키, SNS 계정, 식별자 개인정보, 신용카드 정보, 결제자 정보, 주소

    선택 항목 : 환불을 위한 계좌정보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또는 정보 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탈퇴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 완료 및 요금 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해당하는 처리 및 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 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에서 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원 탈퇴 후 180일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일정 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관련 법령

    항목

    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

    국세기본법

    거래내역에 관한 정보

    5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5

    통신비밀보호법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 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

    고객 확인 자료

    5

     

    4.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 업무

    보유 및 이용 기간

    씨제이대한통운㈜

    상품 배송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메가존㈜

    개인정보의 전산처리 및 관리

    ㈜그로브소프트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운영, 관리

    ㈜케이지이니시스

    결제대행업무

    NICE평가정보㈜

    본인확인업무

    ㈜카카오

    카카오채널 서비스 운영 및 카카오톡을 이용한 알림 정보 전송

    ㈜아이지에이웍스

    서비스 이용기록 분석 및 온라인 마케팅(SNS) 운영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 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정보 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지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6. 정보 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 방법

    정보 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권리 행사는 정보 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2020-7)”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 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 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정보 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 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 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 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등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등

     

    8.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회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회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 회원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 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 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회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9.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정보 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이용 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회원의 웹사이트 및 앱 서비스 방문 이력, 검색 이력, 구매 이력

    회원의 웹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회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광고 포함) 제공

    수집일로부터 3년 후 파기

     

    ③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 이용합니다. 정보 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광고 식별자 차단/허용

    (1) (안드로이드)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광고 → ③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아이폰)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추적 → ④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정보 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추적방지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엄격추적 방지 사용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추적 안함 요청 보내기여부를 선택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10.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링크

    회사는 회원에게 다른 외부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제공할 있습니다. 경우 링크된 외부 사이트는 회사와 무관하므로 회사는 해당 외부 사이트로부터 제공되는 서비스나 정보의 완전성, 유용성 등에 대해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으며, 해당 외부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11.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 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성명 : 이선주

    - 연락처 : 031-965-7455

    - 이메일 : lsj@koreaboardgames.com

    (2)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 

    - 부서명 : CS

    - 담당자 : 이선주

    - 연락처 : 031-965-7455

    - 이메일 : cs@koreaboardgames.com

    정보 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 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12.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3. 권익침해 구제 방법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 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해서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자기 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로 연락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35(개인정보의 열람), 36(개인정보의 정정·삭제), 37(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14.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개정 및 공지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관련 법령 지침의 변경, 내부 운영방침 등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대한 내용 추가, 삭제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시행 7 전부터 서비스 화면의 공지 사항을 통해 변경 이유 내용을 공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등에 있어 회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으면 최소 30 전에 공지합니다.

     

    부칙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514일부터 적용됩니다. 

  • 제1조(광고성 정보의 수신)

    “몰”은 관계 법령에 따라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해 이용자의 사전 수신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이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상품·서비스 소개 및 권유, 이벤트 및 혜택 정보 등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전송 방법 :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 이메일, 앱 푸시 알림 등

    - 전송 내용 : “몰”이 제공하는 혜택 정보, 각종 이벤트 정보, 상품 정보, 신규 서비스 안내 등 광고성 정보

    - 수신 동의 변경 : “몰”의 고객센터를 통해 수신 동의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